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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실습2

[실습2] 3.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만들기

1.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만들기

 

 

먼저 플레이어의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만들자.

 

 

위와 같이 연결해준다. 이제 Main State를 설정해주도록 하자.

 

 

휴식, 걷기, 달리기는 블랜드 스페이스를 이용하여 구현하고 있고 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스피드를 구해야 한다.

 

이벤트 그래프에서 이를 구하도록 하자

 

오버라이드 함수를 만들어 준다.

 

 

Get Pawn Owner의 리턴 값을 플레이어의 캐릭터 클래스로 캐스팅 하고 이를 변수로 승격하여 저장한 뒤,

 

 

무브먼트 컴포넌트를 가져와 이를 변수로 만들어 준다.

 

이제 블루프린트 업데이트 함수에서 계속해서 캐릭터의 속도를 가져오도록 하자.

 

 

이런식으로 캐릭터의 스피드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준다.

 

스테이트로 돌아가 스피드를연결해주면 된다.

 

 


2. 에너미 템플릿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만들기

 

 

에너미의 경우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플레이어처럼 사용할 수 없다.

 

그렇기에 탬플릿으로 만들어주어야 한다.

 

 

템플릿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만들자.

 

 

플레이어와 똑같이 구성하고 메인스테이트를 만들도록 하자.

 

 

블랜드 스페이스 플레이어를 만들어준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스피드 변수가 필요할 것이다.

 

이벤트 그래프에서 이를 설정하도록 하자.

 

스피드 설정을 완료하였다.

 

이제 이 탬플릿을 부모로 하여 자식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들을 만들어주자.


3. 에너미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만들기

 

 

이제 탬플릿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만들도록 하자.

 

 

에셋 오버라이드 에디터 탭을 보자. 여기서 블랜드스페이스 플레이어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해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에너미 블루프린트로 들어가 애니메이션을 설정해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