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플레이어 피해 입히기
1. 플레이어 피해 입히기
플레이어도 피해를 입게 해보자.
virtual float TakeDamage(float DamageAmount, struct FDamageEvent const& DamageEvent, class AController* EventInstigator, AActor* DamageCauser) override;
에너미에 존재하는 TakeDamge 함수를 가져와 선언하자.
float AKnight::TakeDamage(float DamageAmount, FDamageEvent const& DamageEvent, AController* EventInstigator, AActor* DamageCauser)
{
HandleDamage(DamageAmount);
return DamageAmount;
}
void ABaseCharacter::HandleDamage(float DamageAmount)
{
if (Attributes)
{
Attributes->ReceiveDamage(DamageAmount);
}
}
위와 같은 구조로 데미지를 입게 할 수 있다.
컴파일하고 확인하면 에너미한테 맞을때 마다 체력이 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현재는 체력이 다 떨어진다고 해서 특별한 일이 있는 것도 아니고 애초에 체력 자체도 인게임 내에서는 보기가 힘들다. 이 다음부터 이러한 것들을 고치도록 해보자
'게임프로그래밍 > 실습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실습] 75. HUD 세팅 (0) | 2024.11.12 |
---|---|
[언리얼 실습] 74. 오버레이 위젯 만들기 (0) | 2024.11.12 |
[언리얼 실습] 72. 모션 워핑 공격 완성하기 (0) | 2024.11.09 |
[언리얼 강의] 71. 모션워핑을 통해 적이 공격할 때 플레이어 바라보게 하기 (0) | 2024.11.08 |
[언리얼 실습] 70. 방향성 히트 리액션 수정하기 (0) | 2024.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