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캐릭터에 소켓 추가하기
1. 캐릭터에 소켓 추가하기
캐릭터에 새로운 소켓을 추가하여 이곳에 무기를 부착하려고 한다. 에디터를 켜보자.
우리가 쓰고 있는 캐릭터의 스켈레톤 매시를 찾아 들어간다.
무기는 손에 추가할 예정이니 왼쪽 스켈레톤 트리에서 Hand를 검색하여 hand_r 본을 찾는다.
참고로 언리얼 5.4 에디터 기준으로 트리가 오른쪽에 있지만 한쪽에만 있으니 보기가 힘들어 왼쪽으로 옮겼다. (강의에서도 왼쪽에 있기도 하고)
우클릭을 하면 소켓을 추가할 수 있다.
소켓을 추가하고 이름을 RightHandSocket로 바꾸었다. 이 이름은 추후 C++에서 무기를 소켓에 추가할때 쓰는 이름이니 알아보기 쉽게 잘 정해야한다.
무기를 부착하기전 무기가 제대로 부착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미리보기를 할 것이다.
소켓에 우클릭 → Add Preview Asset → 원하는 에셋
처음 연결하면 이렇게 이상하게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소켓의 위치를 바꾸고 돌리고 해서 무기의 위치를 맞춰보도록 하자. 이때 너무 디테일하게 맞출 필요는 없다. 애니메이션이 변경될 경우 살짝 어긋날 수 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시키고 그 다음 더 디테일하게 맞추는게 좋을 수 있다.
애니메이션 미리보기를 해보자.
우상단 패널의 프리뷰 신으로 들어간다.
설정을 다음과 같이 바꾸면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이 소켓은 추후 진짜로 무기가 추가될 것이다. 다음에는 공격 모션을 찾아보려고 한다. 다시 믹사모를 이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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