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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실습1

[언리얼 실습] 33. 무기 궤적 남기기


목차

  1. 공격 애니메이션 재생속도 높이기
  2. 무기에 trail 추가하기
  3. 트레일을 그릴 소켓 만들기

1. 공격 애니메이션 재생속도 높이기

 

공격을 할때 무기에 궤적을 추가해 조금 더 그럴듯해보이는 효과를 줄것이다.

 

그전에 현재 공격속도가 너무 느려 애니메이션의 재생속도를 조절해 공격속도를 높여보려고 한다.

 

 

캐릭터의 공격 몽타주에 들어간 다음 플레이 레이트를 높여 애니메이션의 재생 속도를 높일 것이다.

 

 

재생속도를 바꾸면 이렇게 노티파이들이 엉망이 된다. 이것을 다시 재배치하고 마치도록 하자.


2. 무기에 trail 추가하기

 

이제 공격할때 무기에 궤적을 추가해보자. 무기의 궤적 또한 노티파이에서 추가할 수 있다.

 

 

 

트랙을 추가하고 그곳에서 우클릭을 하여 노티파이 스테이트에서 Trail을 추가할 수 있다.

 

 

궤적을 추가할 구간만큼 스테이트를 늘리고

 

 

PSTemplate에서 트레일을 추가하면 된다. 언리얼 샘플에서 가져온 트레일을 추가할 것이다.

 

트레일을 추가한다고 끝이 아니다. 트레일을 어디에 추가할지도 알려주어야 한다. 디테일 패널을 자세히 보면 소켓 네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 소켓을 추가해야 한다는 것으로 캐릭터의 스켈레톤으로 가 소켓을 추가하도록 하자.


3. 트레일을 그릴 소켓 만들기

 

 

검이 오른손에 있기 때문에 오른 손 쪽에 소켓을 추가하려고 한다. 소켓을 만들고 이름은 FirstTrailSocket 으로 정하였다.

 

 

궤적을 추가할 시작점에 맞춰 소켓을 옮기자. 소켓을 옮길때 3차원 공간임을 유념하고 모든 방향에서 제대로 된 위치에 있는지 보아야한다.

 

 

두번째 소켓도 위치를 제대로 잡도록 하자.

 

 

이제 이런 식으로 소켓의 이름을 입력해주면 된다.

 

 

이런 식으로 흔적이 남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