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용을 발생시킬 GE 클래스 만들기
능력을 사용할때 비용(마나)이 발생하게 만들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 비용을 정의할 게임플레이 이펙트가 필요하다.
클래스를 생성했으면 아래처럼 만들면 된다.
현재는 값을 하드코딩 했지만 커브테이블을 이용하거나 커스텀 계산 클래스 등을 이용해서 더욱 정교하게 조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이를 적용해야할 것이다.
2. 코스트 게임플레이 이펙트 적용하기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클래스로 들어가 GE를 적용해주면 된다.
이제 이것을 어떻게 실행시킬까?
이것은 굉장히 간단하다.
이벤트를 시작할때 커밋 어빌리티 노드를 적용해주면 된다.
커밋 실행이 실패하면 절대 다음 노드로 진행하지 않는다.
마나가 줄어든 것을 볼 수 있다. 다음에는 쿨다운을 적용하도록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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