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그래밍/실습1
[언리얼 실습] 19. 메타사운드를 활용하여 랜덤사운드 재생하기
우승자는메이
2024. 10. 26. 20:14
메타사운드를 이용하여 랜덤사운드를 재생해보려고 한다.
메타사운드를 만들고 들어간뒤 다시 인풋을 추가하자. 그리고 디테일 창으로 넘어간다.
타입을 WaveAsset으로 변경한 뒤 Is Array를 체크해준다.
이제 배열들에 각각의 효과음을 집어 넣자.
인풋을 끌고 와 셔플을 검색해 노드를 추가한다.
그 뒤 셔플노드를 wave player 노드랑 연결해주자.
이렇게 연결하면 끝이다. 마찬가지로 피치랑 볼륨을 조절해서 단조로운 사운드를 좀 더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위 노드에서 셔플의 밸류랑 웨이브 플레이어의 웨이브 에셋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데 이를 연결해야한다.)
애니메이션으로 돌아가 사운드를 재생하기 원하는 곳에서 재생하면 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