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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실습1

[언리얼 실습] 63. 자식 에너미 클래스 만들기


목차

  1. 자식 에너미 클래스 만들기
  2. 에너미에게 방패 쥐어주기

1. 자식 에너미 클래스 만들기

 

에너미는 현재 팔라딘 하나만 있지만 추후 더 다양한 에너미가 나올 수 있고 각각의 매시나 애니메이션등은 다를 것이기 때문에 자식 클래스로 만들어 관리하면 편할 것이다.

 

 

자식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자.

 

이제 자식 클래스도 만들었으니 무기랑 방패를 주어 에너미를 꾸며보자.


2. 에너미에게 무기 쥐어주기

 

무기 종류는 특정 에너미에게 특정 무기를 주어야 할 것이다. 즉 클래스마다 구분이 필요하다.

 

자식 클래스로 들어가서 매시를 추가해주자.

 

 

그리고 매시를 추가하면 된다.

 

이제 이 방패를 에너미가 들고 있게 해야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했던 것처럼 소켓을 추가하고 그곳에 부착해야 할 것이다.

 

스켈레톤으로 들어가자

 

 

이 모습으로는 방패를 붙이기 힘드니 애니메이션 설정을 바꿔주고 소켓을 추가해보자.

 

 

왼손에 소켓을 추가해준다. 그리고 모양을 바야하니 프리뷰 에셋을 추가하도록 하자.

 

 

그리고 방패가 올바른 모양이 되게 고쳐준다.

 

이제 이 소켓에 방패를 부착하면 될 것이고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했던 것처럼 생성자에서 이것을 하면 될 것이다.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들어가면 생성자 스크립트가 있다. 이곳에서 설정을 해주면 된다.

 

 

각각의 매시들을 가져오자.

 

 

컴포넌트를 부착해보자.

 

 

소켓 이름을 지정해주어서 부착하면 된다.

 

이제 방패의 콜리전을 없애자. 에너미에서 방패는 그저 장식용으로만 쓸 것이기 때문에 충돌을 없애는 것이다.

 

 

콜리전을 없애면 완성이다. 다음에는 무기를 부착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