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캡슐 충돌 해결하기
- 죽은 후 일정시간 뒤 사라지게 하기
1. 캡슐 충돌 해결하기
현재 에너미가 죽더라도 캡슐 컴포넌트가 남아있어 계속 충돌하는 문제가 있다. 이를 해결하자.
비주얼 스튜디오로 들어가 에너미의 죽음을 다루는 곳으로 가보자.
void AEnemy::Die()
{
// 생략
GetCapsuleComponent()->SetCollisionEnabled(ECollisionEnabled::NoCollision);
}
캡슐컴포넌트를 불러와서 콜리전 설정을 한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충돌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죽은 후 일정시간 뒤 사라지게 하기
현재 에너미가 죽으면 영원히 남아있다. 실제 게임에서는 최적화 측면에서 이렇게 계속 남아있는 것은 좋지 않다. 그러니 사망 후 에너미를 없애도록 하자.
Die() 함수에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된다.
SetLifeSpan(5.f);
이렇게 간단한 것들을 수정하였다. 이어서 체력바와 관련된 부분을 수정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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