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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실습1

[언리얼 실습] 52. 에너미 사망시 이것저것 수정하기


 

목차

  1. 캡슐 충돌 해결하기
  2. 죽은 후 일정시간 뒤 사라지게 하기

1. 캡슐 충돌 해결하기

 

현재 에너미가 죽더라도 캡슐 컴포넌트가 남아있어 계속 충돌하는 문제가 있다. 이를 해결하자.

 

비주얼 스튜디오로 들어가 에너미의 죽음을 다루는 곳으로 가보자.

 

 

void AEnemy::Die()
{
// 생략

GetCapsuleComponent()->SetCollisionEnabled(ECollisionEnabled::NoCollision);

}

 

캡슐컴포넌트를 불러와서 콜리전 설정을 한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충돌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죽은 후 일정시간 뒤 사라지게 하기

 

현재 에너미가 죽으면 영원히 남아있다. 실제 게임에서는 최적화 측면에서 이렇게 계속 남아있는 것은 좋지 않다. 그러니 사망 후 에너미를 없애도록 하자.

 

Die() 함수에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된다.

SetLifeSpan(5.f);

 

이렇게 간단한 것들을 수정하였다. 이어서 체력바와 관련된 부분을 수정해보려고 한다.